JEJU 제주 일상/동네맛집

무더위 가라! 복날 몸보신 메뉴 흑염소탕전문 왕청가

킴머시 2021. 7. 5. 00:05
반응형

여름 몸보신 메뉴 추천 - 흑염소탕 제주 왕청가

 

 

7월이 왔으니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복날 더위를 이겨낼 몸보신 보양식 메뉴! 제주시 아라동에 있는 흑염소 전문점 왕청가家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흑염소 효능, 대표적인 보양식인 이유

얼마전 회사 대표님과 함께 외근을 다녀왔는데 , 점심에 맛있는 걸 사주겠다며 흑염소탕을 사주셨답니다.

처음에 당연히 제가 염소탕을 먹지 않을거라 생각하셨는지, 염소탕이 정말 맛있는 집인데 아쉽다 하시더라고요.

 

"잉? 저 염소탕 먹는데요??? 엄청 좋아하는데요?? 없어서 못 먹어요!"

 

그래서 찾아간 아라동 흑염소요리 전문점 왕청가家입니다.

 

 

 

흑염소전문-왕청가-간판

 

육지에 살 때는 한 번씩 몸보신용으로  흑염소탕이나 전골 같은걸 신랑이나 시아버지께서 사주셨거든요. 제주에 내려와서는 흑염소탕집이 잘 안 보여서, 제주사람들은 염소 안 먹나 봐~ 했는데 요즘은 전문점이 제법 생긴 것 같아요.

도대체 이 가게는 언제부터 영업하던 가게일까요? 간판을 봐서는 매우 오래된 곳 같은데 말이죠.

 

 

 

식당내부

 

식당 내부는 매우 널찍하고 테이블이 일단 좌식이 아니라 합격입니다!!

 

 

 

 

 

흑염소가 보양식으로 최고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일단 흑염소는 저지방, 저콜레스테롤, 저칼로리이면서 고단백, 고 칼숨, 고철분, 고비타민을 함유한 식재료입니다.

흑염소에 많이 함유된 아라키돈산이란 성분은 불포화 오메가 6 지방산으로, 세포를 재생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성장호르몬과 성호르몬의 생성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나, 체내 합성이 안되기 때문에 반드시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칼슘에 철분, 호르몬 생성까지. 아마 이래서 염소탕이 여자에게 특히 좋다고 하나 봅니다. 복날 몸보신 메뉴로 최고 좋은 이유입니다.

 

 

 

 

 

한 그릇 먹고 나면 온몸이 후끈

메뉴판-염소탕-만오천원

 

염소탕이 어디 가나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긴 합니다. 

 

 

 

기본-반찬

 

기본찬에는 생강이 포함되어 있는데, 나중에 고기와 곁들여 먹으면 향긋한 향이 매우 잘 어울린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생강은 전혀 먹지 않았는데 입에 맞는 걸 보면 역시 나이 먹을수록 입맛이 변하는 게 맞는 말인가 봅니다.

 

 

 

염소탕-한그릇

 

뜨뜻한 염소탕 한 뚝배기!!!

깻잎과 미나리 향도 향긋하지만, 국물 한 숟가락 딱 떠먹었을 때 냄새가 전혀 나지 않고 너무 시원하더라고요.

 

 

 

고기가-잔뜩

 

건더기도 엄청납니다. 사실 염소탕은 어디 가든 느끼는 거지만, 가격이 좀 저렴한 것 같은데?라고 생각되면 어김없이 고기가 적더라고요. 여긴 살코기가 정말 큼직하고 푸짐하게 들어있어요.

 

 

 

찍어먹는-소스

 

함께 먹는 소스가 제공되는데, 보통 양념장+들깻가루 조합이더라고요. 여기에 고기와 생강을 같이 찍어서 먹으면 대낮에도 소주가 한잔 생각나는 맛!!

 

 

 

염소고기

 

껍데기도 같이 들어있네요. 사실 전 껍데기는 좋아하지 않아서, 신랑이랑 먹을 때는 모두 건져서 줘버리는데 이날은 얇게 썰어놓았길래 먹어보았습니다. 느끼하지 않고 부들부들하니 괜찮더라고요.

 

회사 어른과 함께 한 식사였기 때문에 사진은 이쯤에서 그만하고 열심히 먹어줬습니다. 한 그릇 비우고 나면 이마에 땀이 쫙 나면서 몸에 열이 후끈합니다.

제주시에 또 다른 염소탕집들도 가보았고, 남원에 직접 염소까지 키우는 식당도 찾아가서 먹어봤지만 여기가 국물이 가장 깔끔하고 좋았어요.

 

몸보신으로 최고! 염소탕 맛있게 먹고 오후에도 기운이 펄펄 나서 열심히 일했답니다.

돌아오는 복날 몸보신 할 메뉴로 추천드립니다!!

 

 

 

 

제주 왕청가

주소 : 제주 제주시 인다14길 9

전화 : 064-725-22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