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JU 제주 일상/동네여행

렛츠런팜 - 귀여운 제주마 제주 조랑말

킴머시 2021. 3. 15. 11:30
반응형

조천의 붉은오름 자연휴양림 숲속야영장에 캠핑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

오는 중에 렛츠런팜을 지나는데 그날따라 귀여운 조랑말들이 도로 옆 펜스 구역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있더라고요.

잠시 차를 세우고 조랑말 구경을 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폐쇄 중인걸로 아는데, 사회적거리두기 완화로 제주의 렛츠런파크에서 경마관람만 예약으로 가능한 것 같습니다.)

 

 

렛츠런팜에 제주마도 있어요

 

 

제주마는 제주에 서식하는 조랑말의 총칭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제주마가 조랑말인데,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고요.

구한말 조선에 들어온 외국 선교사들이 남긴 기록을 보면

조랑말을 두고 사악하다는 둥, 악마 같은 짐승, 말 모습을 한 맹수 운운하는 내용이 있다는데

제주마는 성격이 온순하고 작은 체격에 비해 강한 체력과 인내심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렛츠런 파크, 렛츠런 팜은 한국마사회에서 경마사업을 하는 곳이기 때문에 경주마만 있는 줄 알았는데,

이런 귀여운 녀석들도 있네요.

가까이 가서 보니, 조랑말 새끼인지 포니인지 헷갈리는 외모.

식사시간이라 밥 먹는 데에 열중하느라 녀석들은 인간 따위 안중에 없었고요.

 

 

 

 

 

그때 멀리서 무언가에 열중하는 한 녀석.

 

 

 

 

 

가까이 가서 보니 엉덩이가 간지러웠나 봅니다. (ㅋㅋㅋㅋㅋ)

 

 

 

영상 꼭 보셨으면 합니다.

집중하는 엉덩이! (ㅎㅎㅎ)

근데 갑자기 저 멀리서 한 녀석이 쫒아와서 자리를 차지하고 또 집중하는 두 번째 엉덩이.

 

이 펜스가 엉덩이 긁는 맛집인가 봅니다.

 

 

 

 

렛츠런팜 제주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 25-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