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JU 제주 일상/제주소식

2021 제주들불축제 - 3월8일~14일 진행됩니다.

킴머시 2021. 3. 5. 09:00
반응형

새별오름 제주 들불축제

 

 

3월이면 제주에서 하는 지역축제 중에 가장 큰 축제.

새별오름에서 진행되는 제주들불축제 입니다.

 

작년은 코로나가 본격적으로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축제가 전면 취소되었었는데요,

올해는 상황에 맞게 온라인과 드라이브 스루로 행사가 진행된다고 하네요.

 

 

  • 3월 08일 (월)~3월 14일 (일) : 농산물 특별 할인 온라인 판매 네이버 '쇼핑 라이브', 11번가 '라이브 11'
  • 3월 13일 (토) : 본 행사 오후 7시부터 새별오름에 불 놓기
  • 3월 14일 (일) : 온라인 공연 지역 예술인의 문화예술공연(사전녹화) 송출

 

사전 신청을 통해 드라이브 스루로 차 안에서 공연을 볼 수 있는 400팀은 접수가 마감된 상태입니다.

워낙 인원이 많이 밀집되는 제주들불축제 였기 때문에, 일부만 차량 진입해서 축제에 참여할 수 있다고는 해도

불놓기를 하는 당일은 평화로에서 새별오름 일대에 많은 차량이 몰려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는 18년도 들불축제 때 처음 다녀왔는데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축제가 끝나고 주차장 빠져나오는데만 1시간이 걸렸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도 한 번쯤은 직접 가서 볼만한 멋진 광경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이후 19년에는 돌풍과 비가 동반한 날씨로 아쉬움이 많았다 하고,

이후 20년에는 아예 축제가 취소되어버렸기 때문에

올해에는 과연 진행이 되는지 기다리신 분들이 많았던 것 같아요.

 



새별오름 들불축제

 

 

 

저도 올해 들불축제 광경은 직접 구경하지 못하지만,

모쪼록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들불에 소망을 품고 피어올라라’는 주제처럼 코로나19를 없애고,

타오르는 들불처럼 모두의 건강과 행복, 지역 경제 활성화, 세계 평화가 이루어지길 바라봅니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좋아요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비로그인도 구독과 좋아요 가능하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