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머시 수다/블로그

티스토리 썸네일 누락, 대표 썸네일 오류에 대하여

킴머시 2021. 4. 15. 22:35
반응형

티스토리 대표 썸네일 누락 및 대표 썸네일 오류

 

 

대표이미지 썸네일의 누락

 

 

▶ 내가 설정한 대표 이미지와 다른 이미지가 다음에 노출된다.

초보 블로거 킴머시는 여러 가지 문제로 블로그 관리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정지 보름 차에 매일매일 의욕이 없는 1일 1포를 하고 있던 저는 발행들이 60개를 넘은 지금에서야 이 오류를 발견합니다. 하하하.

 

티스토리의 유입로그나 검색 유입 통계가 갑자기 너무나 판이하게 다른 상황이라 이것저것 검색하고 문의도 해보고, 고객센터에도 문의글을 남기고 있는데요. 애드센스 정지 때문인지, 제 키워드 선정이 잘못된 것인지, 하필이면 광고계정 일시정지를 당한 이후로 벌어진 상황이라 매우 착잡하던 차에 최근 작성한 글이 검색 시 노출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검색어 캠핑메뉴추천으로 조회했을 때, 다음에 매우 정상적으로 검색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만. 읭?? 제가 정해놓은 대표 이미지가 아닌 엉뚱한 사진이 글의 대표 썸네일로 노출이 된 것이지요. 

 

 

검색노출 화면
실제 설정해놓은 대표 썸네일

 

 

안그래도 유입수 때문에 스트레스받고 있던 차에 이걸 보고 저는 매우 화가 났습니다. 캠핑메뉴추천이라고 관자 삼합을 소개하는데 달려있는 어이없는 썸네일. 이런 글이라면 저라도 클릭해서 보고 싶지 않아요.

전체적인 글들을 확인해보기로 합니다.

 

 

 

엉뚱한 사진이 대표이미지로

 

 

최근 아홉개의 발행 글 중 총 3가지가 대표로 설정한 이미지와 다른 사진이 노출되고 있었습니다.

 

▶ 썸네일 노출 오류, 그 원인은?

폭풍 검색을 해본 결과, 뚜렷하게 이것 때문이다-라고 확실하게 답변을 받은 분들은 없는 것 같더라고요. 답답한 티스토리 같으니라고. 그러다 보니 스스로 답을 찾기 위해 이것저것 연구하고 공유된 내용들이 많았는데요.

다음에서 답변을 받은 어느 분의 글을 보니 티스토리의 대표이미지를 설정하는 것은 다음 노출 이미지와 관련이 없고(뭐???), 기계가 직접 골라서 노출시키는 거라는 황당한 답을 주었더군요.

 

물론 어떤 것이 노출되더라도 상관없는 성격의 글이 있을 수 있죠. 하지만 대표 썸네일이 중요한 저의 발행 글들은??? 이런 다음의 답변은 너무 어이가 없네요. 위에서 언급한 캠핑 메뉴에 대한 글만 봐도 저런 썸네일을 보고 도대체 누가 내 글을 읽어주냐고요.

 

 

 

 

▶ 최대한 원하는 이미지가 대표 썸네일로 노출되도록 하는 방법은?

많은 분들이 실험정신으로 알아낸 몇가지 방법들은 이렇습니다.

 

1. 정사각형 이미지 (되도록 다른 이미지들보다 작은 사이즈 권유 400*400)

2. 원하는 이미지를 최상단에 노출, 되도록 직접 업로드하고 "대표 이미지" 설정

3. 일단 발행된 글을 다시 수정하여 대표이미지를 설정

4. 이미지 이름을 숫자1로 저장하여 업로드

 

이 내용들을 보고 캠핑관련 글을 이틀 전 수정 작업을 했답니다.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수정해도 소용없는 검색화면

 

 

 

또 엉뚱한게 올라갔다. 와하하하하하. 대환장 파티. 화가 난다.

 

작은 정사각형으로 이미지를 다시 만들고, 글의 맨 위에 업로드한 후, 대표 이미지로 설정까지 해서 수정 발행을 했으나 실패. 이걸로 노출 오류를 줄이는 방법 중 1,2,3번이 모두 탈락.

 

허탈한 마음에 남은 것은 이미지 이름 1 설정인데요. 매번 썸네일 오류가 있던 것은 아니기 때문에, 위의 1,2,3번과 함께 총 4가지 방법을 모두 철저히 지켜서 앞으로 몇 개의 글을 발행하며 실험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서 답변한대로 티스토리의 대표 이미지 설정은 다음 노출 이미지와 연관이 없고, 로봇이 이미지를 정한다는 것에 참담한 심정을 전달하고 싶네요. 작성자가 정성스럽게 작성한 글인 만큼 원본 그대로 노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정해줘야 맞다고 생각합니다.

 

대표썸네일 오류 관련,

직접 먼저 실험해보신 선배님이나 좋은 정보 아시는 분들 저에게 가르침을 주십시오...

 

 

 

 

혹시나 뒤늦게나마 저의 글로 이 부분을 처음 접하신 분들은

공감/댓글 부탁드립니다 ㅠㅠ .. 함께 실험해서 오류 극복해보시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