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머시 수다/블로그

무효트래픽 신고하기

킴머시 2021. 5. 3. 23:09
반응형

무효 트래픽 미리미리 대비하자

 

     

     

     

     

    한 달간의 애드센스 정지 기간이 끝났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2주 만의 정지라, 더욱 충격에서 헤어나지 못했네요. 여러날 실의에 빠져지냈습니다만. 광고가 정지된 한 달동안 깨달은 것도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면서 너무 무작정 계정 만들고 블로그를 시작했다는 것.

    그리고 광고가 다시 풀리는 날이 다가올수록 걱정도 더욱 커졌지요. 의욕이 바닥을 쳐서 관리에 소홀했던 만큼, 얼마 되지도 않던 방문자수와 트래픽이 바닥을 쳤거든요. 무엇보다 걱정인 것은 다시 광고정지를 당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 한번 겪어보니 걱정이 더욱 컸습니다.

     

     

     

    그놈의 무효 트래픽이 뭔지

     

    무효 트래픽에 대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분들이나 관심 있는 분들은 모두 다 아시겠지요.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놓고 수입을 늘리기 위해 의도적으로 게시글의 광고를 클릭, 노출하는 행위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무효 트래픽에 대해 아래와 같이 규정하고 있습니다.

     

     

    • 게시자가 자신의 라이브 광고를 클릭하여 생성된 클릭이나 노출
    • 한 명 이상의 사용자가 생성한 반복적인 광고 클릭 또는 노출
    •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 클릭을 유도함(예: 사용자의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언어, 다량의 의도하지 않은 클릭을 유발할 수 있는 광고 구현 등)
    • 자동화된 클릭 도구나 트래픽 소스, 로봇, 기타 사기 소프트웨어

     

    광고가 다시 정상적으로 게재되던 날, 저는 바로 애널리틱스에 ip 추적이 가능한 보고서를 만들었습니다. 무효트래픽이 확인되면 바로바로 ip를 확인하여 무효트래픽 신고에 들어가기로 합니다.

     

     

     

    애드센스 고객센터 바로가기

     

    ▼ 무효 트래픽 신고양식 바로가기

    https://support.google.com/adsense/contact/invalid_clicks_contact

     

    Google 애드센스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애드센스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신고양식은 아래 내용대로 작성 후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ip 추적에 관련해서는 자세하게 설정 방법을 알려주시는 다른 블로그가 많으므로 참고해서 진행해주세요.

     

     

     

     

    사실 이렇게 한다고 억울하게 정지당하는 일이 예방되는 건 아닙니다. 그래서 추적 신고가 의미 없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고요. 하지만 적어도 내가 하지 않은 무효 트래픽으로 인해 억울하게 광고정지를 당했을 때, 나는 공격당했고, 그동안 꾸준하게 이상 트래픽에 대해 신고를 해왔다- 라고 이의신청을 해볼 수 있거든요.

     

    ▼ 무효 트래픽으로 계정 정지를 당했을 때, 이의신청

    https://support.google.com/adsense/contact/appeal_form_non_login

     

    무효 트래픽 이의신청 - AdSense 고객센터

    귀하나 귀하의 사이트, 모바일 앱 또는 YouTube 채널이 애드센스 또는 Ad Manager 프로그램 정책 또는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가 있었나요? 있었다면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세요. * 귀하나 귀하의 사이

    support.google.com

     

     

     

    우리는 당연히 본인 글의 광고를 수익 때문에 의도적으로 누르지 않습니다. 남들에게 광고를 눌러달라고 부탁하지도 않고요.

    이해가 안가지만 목적을 갖고, 또는 목적이 없이도 무분별하게 무효트래픽 공격을 하는 이들은 있습니다.

    나는 방문자수도 얼마 안 되는 겨우 잡블로그인데, 그런 공격이 있을 리가있나- 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도 그랬습니다.

    하지만 별 볼 일 없는 이 잡블로그에도 무효 트래픽은 존재하더군요. 그들은 1초 만에 5번 이상, 10번 이상 광고를 클릭해주십니다. 상위블로그를 관리하는 분들은 이보다 더더욱 심해요. CTR(클릭율)이 1000% 넘는 분도 보았습니다. 앞으로 여러분 블로그의 방문자수가 올라갈수록, 이 무효한 CTR도 올라갑니다. 만일을 대비해서라도 ip 추적과 꾸준한 트래픽 관리가 필요합니다.

     

    씁쓸하지만, 세상에는 생각보다 나쁜 사람들이 많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