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JU 제주 일상/동네맛집

정갈하고 고급진 해녀밥상 - 고집돌우럭

킴머시 2021. 2. 25. 23:10
반응형

 

정갈하고 푸짐한 해녀밥상, 고급스럽기까지

 

제주까지 와서 육지에도 있는 흔한 메뉴 먹는 건 아쉽지 않나 싶어요.

저는 놀러가면 꼭 그 지역에서 유명한 음식 하나는 꼭 먹으려고 하는 편인데요.

 

제주 하면 떠오르는 것 중에 흑돼지, 근고기, 회는 이제 조금 식상하지 않나요.

원래 관광객들 가는 식당은 찾아다니지 않았으나

이 곳은 한 번쯤 특색 있는 제주식 밥상으로 먹어볼 만하지 않나 싶네요.

실제로 저는 육지에서 온 가족 접대용으로 방문했던 곳인데 좋았던 것 같아요.

 

 

고집돌우럭

 

 

 

 

 

 

 

사장님께서 60년을 물질한 상군 해녀이셨던 어머니의 비법 우럭 조림으로 장사를 시작하셨다는데요.

 

저희는 저녁에 방문하였기 때문에 디너 스페셜에서 실속세트(1인 39,000원)를 주문했습니다.

 

전복과 새우가 들어간 푸짐한 우럭 조림

박물관 가면 전시돼있던 (ㅋㅋ) 제주식 낭푼 밥

옥돔구이

독 게(왕새우) 튀김

돔베고기 (수육)

보말 미역국

 

 

 

 

 

 

 

 

커다란 우럭을 살을 발라서, 조린 무를 숟가락으로 대충 다져주고

양념 끼얹어서 밥을 삭삭 비벼먹으면... 대박.

 

 

 

 

 

 

 

바삭한 옥돔구이는 두 마리 다 혼자 다 먹은 듯..

 

사실 제가 먹으려고 가려하면 조금 부담스럽기도 한 가격이지만,

손님 대접용으로나 여행 왔으니까 기분 나는 한 끼 식사로는 아주 괜찮은 구성인 듯합니다.

 

 

저희는 동문시장 쪽에 있는 제주공항점으로 방문하였지만,

함덕점 같은 경우에는 창가에서 바다가 보여서 뷰도 아주 좋다고 해요 ~

다음에 또 손님 와서 대접할 상황이 되면 함덕점으로 가보게요 ~~

 

 

 

 

 

제주 고집돌우럭 영업시간

[중문점]10:00~21:30 주문마감 20:20

[공항점]10:00~21:30 주문마감 20:20
[함덕점]10:00~21:30 주문마감 20:20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좋아요

(비로그인도 구독과 좋아요 가능하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