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머시 수다/잡담

오늘 미세먼지 매우 나쁨

킴머시 2021. 3. 29. 09:39
반응형



미세먼지 매우 심각하게 나쁨

 

 

 



아침 출근길에 집을 나서서 정말 깜짝 놀랐네요.
아파트 주차장부터 저 멀리 시야가 안개에 가려 뿌옇게 앞이 안보이더라고요.
옆에서 신랑이 오늘 미세먼지가 매우 나쁨이라고 하네요.
회사로 오는 길 차 안에서도 라디오에서 황사 이야기를 합니다.

 

황사 원인


이번 황사는 몽골에서 발생한 모래바람의 영향인데,

지난 주말에 먼저 중국 베이징을 덮치고 국외의 대기오염물질이 같이 유입되어 오늘 우리나라 전역을 덮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어플로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해보니 살벌하게 빨간색 그래프가 얼마나 안 좋은 수치인지 충분히 경고해주고 있었어요.

차 안에서 바라보는 바깥 풍경이 온통 황사와 미세먼지로 흐리고 어두컴컴한 게 을씨년스럽기 그지없어요.
가뜩이나 출근하기 싫은 월요일에 더욱 기분이 가라앉습니다.

작년 이맘때, 봄이면 늘 찾아오는 불청객의 대명사였던 황사가 잠시 주춤했던 때가 생각나네요.
코로나라는 전염병 창궐로 전 세계 인류가 혼란스러워할 때, 먼저 그 여파로 인해

중국의 수많은 공장이 가공 중단되었던 때요.

그 바람에 모처럼 파랗고 맑은 하늘을 볼 수 있었던.
저는 자연이 끊임없이 인간에게 경고를 하고 있다는 의견에 매우 공감하는 입장입니다.

전국 미세먼지 농도를 보니 제주는 그나마 덜한 편이라니 더 충격이네요.



다들 외출 자제하시고, 사무실이나 집안에서도 밖에서 유입되는 오염공기에 주의하셔야 할 것 같아요.

마스크 단단히 끼고 출근해서 사무실에 앉아있는데도,
괜히 입도 텁텁하고 목이 칼칼한 게 아픈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