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머시 수다/정보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세척캡슐 추천, 사용후기!

킴머시 2021. 7. 21. 22:16
반응형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청소하기 - 세이프 클리닝 캡슐 후기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을 사용 중이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리는 세척 캡슐 후기입니다. 사용하면서도 청소를 어찌할지 고민이 많던 차에 신박한 아이템을 찾았네요.

 

 

 

 

크레마 카페 세이프 클리닝 캡슐

펜데믹으로 집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이 총동원되어 대유행 중입니다. 집 안에 미니바와 홈카페는 모든 분들의 로망이거나, 취미생활 중 하나이 실 텐데요.

저도 동생이 사용하다가 방치하고 있는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을 가져와서 사용중이고 매우 만족 중이었거든요. 그런데 사용할수록 청소에 대한 고민이 커졌답니다. 커피머신을 분해해서 씻을 수도 없는데, 회사에서도 전자동머신기를 사용하면서 쌓이는 원두 슬러지와 기름때를 보아왔기 때문에 더욱 걱정이 되었던 것 같아요.

그러던 차에 신랑이 신박한 아이템을 찾아서 구입을 했더라고요.

 

바로 크레마 카페 세이프 클리닝 캡슐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커피 캡슐처럼 머신 안에 장착 후 추출을 하는 방식입니다.

 

 

주성분이 구연산과 탄산수소 나트륨, 탄산칼슘 등 식품첨가물 100%로 만든 1종 세척제입니다. 1종 세척제는 야채나 과일을 세척할 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은 점이었어요.

 

 

한 박스에 총 10개.

한 달에 1회 정도 청소해주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세척 캡슐 후기

청소를 위해 세팅을 해줍니다. 세척되는 물을 받을 준비 완료.

세척캡슐 사용하기

캡슐을 장착한 후, 첫 잔은 에스프레소(작은 컵)로 추출. 그리고 3분 정도 대기합니다.

고체로 만들어서 세척 성분이 추출되는 시간이 더욱 길어지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탄산 버블이 찌꺼기를 밀어내면서 3분의 대기시간 동안 묵은 찌꺼기까지 불리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룽고(큰 컵) 추출.

 

 

둥둥 떠다니는 커피 찌꺼기를 보고 허걱.

평소에 나름 깨끗하게 사용하겠다고, 사용 후에는 다시 캡슐 없이 룽고로 뜨거운 물을 뽑아내가면서 사용했었거든요. 그런데도 세척 1회 만에 이렇게 이물질이 씻겨 나오다니 놀랍기도 하고 개운하기도 합니다.

 

 

물이 맑게 나올 때까지 여러 번 룽고 추출로 세척을 해주었습니다.

캡슐 제거 후에 3회 더 추출을 하라고 쓰여있지만, 저는 한 7번 정도 해준 것 같아요. 이물질이 더 이상 보이지 않는데도 여러 차례 구석구석 헹궈내는 심정으로 뽑아주었습니다.

 

 

세척해서 말리기

커피머신 내부도 깔끔하게 닦아 물기 없이 말려주고요. 받침대와 캡슐 컨테이너도 깨끗하게 씻어줬습니다.

깔끔하게 캡슐을 사용하는데도 모서리 틈으로 슬러지가 말라붙어있었기 때문에 세척을 하고 나니 너무나 후련하더라고요.

 

 

세척 완료

깔끔해진 모습!!!!! 캡슐도 새로 가득 채워주었어요. (뿌둣)

 

 

청소를 해서 그런지, 커피맛이 더욱 좋은 느낌!!

네스프레소 사용하시는 분들, 세척해본 적 없으시면 꼭 구입해서 사용해보시면 좋겠어요.

가격도 많이 비싸지 않아서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것 같아요.

 

 

 

 

 

 

반응형